교회소식

12월 17일

본문

<# 공지 23-1217>
1. 매일 말씀 묵상과 기도, 구역 나눔으로 은혜를 누리시기 바랍니다(1-2월 매일성경 보급/전지예집사).
2. 7명 축복하고 3명 불신자 위해 기도하면서 복음의 증인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내일 오후예배는 제직세미나로 진행합니다(교회 갱신, 어떻게 할까?).
4. 제직세미나 마친 후, 공동의회 모입니다(세례교인/예결산).
5. 연말 이웃섬김잔치를 차근차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2월 31일 오후예배 시간에 나눔하겠습니다.
6. 영적철인 참여하시면서, 상황판 기록을 마무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7. 12월은 <서로 살림의 달>입니다. 기후/생태 위기 극복을 위한 거룩한 습관을 길러 봅시다.
  이 귀한 사역을 함께 이끌어가실 동역자를 모집합니다(문의: 임하정집사).
8. 주일 예배당 주변이 혼잡할 때가 많으니 가능한 완산중학교 주차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9. 내일 교회 청소와 설거지는 <임진환>구역, 식사봉사는 <유영미>구역입니다.
10. 내일 공동예배 설교 본문은 <욥기 38-39장>입니다. 먼저 보내드리는 구역교안을 토대로 본문을 읽고 묵상하시면서, 질문에 대한 답을 생각해 보신 후에 설교를 들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교우동정
새가족 등록
김병노성도  주공 303동  인도: 송민숙권사
장은선자매  고흥군        인도: 엄하영자매
장수연자매  조경단로      인도: 엄하영자매
장례 – 이형순집사 모친상

교회 일정 
  12월 17일(주일) - 제직세미나 Ⅱ, 공동의회
  12월 23일(토) - 중고등부 찬양제
  12월 24일(주일) - 성탄전야잔치(오후 3시)
  12월 25일(월) - 성탄감사예배(오전 10시)
  12월 31일(주일) - 이웃섬김잔치 나눔, 송구영신예배(밤 10시)
  1월 7일(주일) - 신년감사주일, 진급식
  1월 8일(월) - 13일(토) - 고등부 캄보디아 비전트립(29명)


* 마을 및 기관별 이웃섬김잔치
 1. 마을/기관별로 지급된 찬양잔치 상금을(20만원) 종자돈으로 삼아 어려운 이웃을 찾아서 섬기면 됩니다.
 2. 섬길 대상을 선정하실 때 마을에서 함께 충분히 의논해서 결정하시되, 우리의 섬김을 통해 은혜의 역사가 나타나도록 기도를 많이 하시기 바랍니다.
 3. 어떻게 도우며 섬길 것인지도 함께 의논해서 결정하세요.
 4. 돈이나 물품만 간단하게 전달하는 방식은 가능한 피하시고, 마을 식구들이 함께 방문하거나,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일을 찾으세요.
 5. 이웃섬김 잔치의 목적은 전도가 아닙니다. 전도를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섬김과 나눔 자체를 목표로 삼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6. 지속적으로 섬길 수 있는 사역을 개발할 수 있으면 더 바람직하겠습니다.
 7. 모든 진행 과정과 결과를 잘 정리해서(재정결산과 가능하면 사진 자료 포함) 마지막 주일(12월 31일) 오후 예배 시간에 함께 나누시면 됩니다.

[전주에서 희년 아카데미를 개최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희년(禧年, 주의 은혜의 해)의 하나님 나라 복음을 선포하셨습니다(눅 4:18-19, 43). 따라서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는 그리스도를 본받아 희년의 하나님 나라 복음을 온 세상에 선포하고 스스로 희년 정신을 실천하면서 희년 공동체를 이루어가야 마땅합니다. 전라북도 전주에서 희년 아카데미를 개최합니다. 참석을 원하시는 분들을 환영합니다. 부분 참석도 가능하며, 수강비는 무료입니다.

<전주 희년 아카데미>
■ 주제: 희년의 하나님 나라
■ 일시: 2023년 12월 27일(수)~2024년 1월 24일(수) 오후 1시~6시
■ 장소: 전주제자교회 느헤미야홀(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평화17길 9-5)
■ 강사: 박창수(목사, 기독교학 박사, 희년사회 목회신학위원)
■ 수강비: 무료
■ 참고: 부분 참석도 가능. 카톡방에서 강의안 공유.
■ 세부 일정 및 강의 제목
- 12월 27일(수): (친교의 시간) / 구약성서의 정의 / 구원론과 사회개혁
- 1월 3일(수): 율법의 희년(1) / 율법의 희년(2) / 희년 원칙과 그 실천 방안
- 1월 10일(수): 희년의 하나님 나라 / 희년 실천의 교훈, 평지수훈 / 희년의 간구, 주기도문
- 1월 17일(수): 희년의 예언자, 희년의 의인 / 희년 교회를 위한 코이노니아 실천 / 헨리 조지의 생애와 희년 사상
- 1월 24일(수): 헨리 조지의 영향과 대한민국 / 희년 세상을 위한 토지평등권 개혁 / 희년과 협동조합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